중기이코노미

중견·중소기업 소상공인 매체
2019/11/15(금) 20:26 편집

주요메뉴

인사말

중기이코노미는

'9988'
대한민국의 기업 99%는 중소기업이고 이들 중소기업이 88%의 고용률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중견ㆍ중소기업이 대한민국 경제를 책임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경제정책은 여전히 일부 재벌과 대기업을 중심으로 짜여져 있는 게 현실입니다. 최근 몇 년 간의 매출과 영업이익 현황만 봐도 대기업의 그것은 수직 상승하고 있는 반면 중견ㆍ중소기업 곳곳에서는 '갈수록 회사경영하기 힘들어지고 있다'는 하소연만 쏟아져 나옵니다. 정부 역시 이런 현실을 감안, 중견ㆍ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자금을 지원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는 게 현장의 목소리입니다.

중기이코노미는 중견ㆍ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함께 하고 현장의 애로점을 파악해 사회 공론화하며 정책대안을 마련해 가는 언론매체를 표방합니다. 이를 위해 중기이코노미는 다음과 같은 미션과 비전 그리고 언론매체로서의 지향점을 갖고 있습니다.

중기이코노미는 중견ㆍ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관심있는 필요 경영정보를 제 때에 정확하게 생산, 전달할 것입니다.

중기이코노미는 대형 언론매체로부터 소외된 중견ㆍ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알리는 데 주력해 나갈 것입니다. 전국 곳곳을 발로 뛰며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가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중견ㆍ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서로가 서로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공간 그리고 서로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주고받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중기이코노미는 차근차근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미래의 성장동력 즉 먹거리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는 '풀뿌리 기업'인 중견ㆍ중소기업 그리고 소상공인들의 땀과 눈물에 있다는 것을 저희 중기이코노미 임직원들은 알기에 중견ㆍ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중심의 좀 더 나은 정보와 뉴스를 서비스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중기이코노미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4. 1. 1
중기이코노미 임직원 일동